본문 바로가기

지식 창고/Computer ETC...

인터넷익스플로러8(IE8) 삭제하기

얼마전에 인터넷 익스플로러8(IE8)이 나오고 기대반 의심반 하면서 깔았습니다.

그리고 일주일정도 써본 결과..

지워야 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저는 브라우저를 3개를 씁니다.

IE6.0과 파이어폭스, 크롬

IE6.0의 주용도는 관공서 홈페이지나 은행 인터넷 뱅킹을 사용할때죠..

파이어폭스와 크롬은 그냥 손가는대로 인터넷 사용할때 써왔는데 8.0으로 바뀌면서

인터넷뱅킹이 재대로 안되더라구요

인터넷 뱅킹뿐만 아니라 Active X를 사용하는 페이지에서 에러가 많이나서 다시 돌아가기로 맘먹었습니다.


우선 안될걸 알면서도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뒤져봤습니다.


오~ 있네~

그런데 위 그림처럼 용량이 4.66메가.. 좀 의심이 가네요

이거 지웠다가 이것도 안되고 저것도 안되는거 아닌가 싶어서

Microsoft홈페이지를 뒤지다가 이런페이지를 찾았습니다.

바로가기 ->



인터넷익스플로러 8 전용 삭제도구입니다.

위에 Fix it 버튼을 누르면

UninstallIE8.msi 라는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바로 실행버튼 누릅니다.
그리고 아래화면과 같이 진행해 나갑니다.

삭제가 다 되었네요




Close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재부팅 창이 뜹니다.



리부팅하고나니 아무런 문제 없이 다시 6.0으로 돌아왔습니다.

일부분들께서는 오류가 난다고 하시는분도 있던데

저는 문제가 없어서 어떤문제인진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혹~ 6.0하다가 예상치 못했던 에러가 추가로 발생하면 어쩔지 아직 걱정이네요..ㅋ

아직은 IE6.0에 맞춰져있는 사이트가 너무 많다보니 버전업그레이드를 맘놓고 하기가 힘드네요

개인사이트에서는 유동적으로 변화가 되는데 관공서나 은행사이트는 아직 그게 느린것같은데

빠른 도입이 시급할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