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Phone/Phone Review

넥서스7 드디어 내 손안에 들어오다!!!!! (구매과정)

보름간의 긴 긴 배송기간을 지나고 넥서스 7이 드디어 제 손안에 들어왔습니다 ^^;


7월 13일 주문을 넣어서 8월1일에 들어왔으니 딱 보름걸렸네요.


너무 기다려서 그런지 받으니 울컥하는 그런느낌...ㅋ


많이 늦었지만 지금이라도 해외배송으로 구매하시려는 분들을 위해서 배송경로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시작인 미국 구글에서 배송대행회사로 보내는걸로 시작했습니다




우리나라에도 배송회사의 배송추적서비스가 잘되어있지만 미국도 제법 잘되어있더라구요


지도상에 상세히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이런 배송기간을 지나서 배송대행업체로 넥서스7이 도착한날은 주문한지 13일만에 도착하였습니다.


물론 우리나라와 미국의 시간차가 있기때문에 하루정도는 차이가 나겠죠


그런데 예상한것보다는 빨리 도착한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제가 세금, 배송대행 수수료등을 2차 결재를 하고나니 바로 국제배송이 시작되었습니다.





미국에서 우리나라 인천국제공항으로 오는데는 3일이 걸렸습니다.


그리고 이제부터는 우리나라 통관절차가 진행이 되는데 저도 이렇게 까다로울준 몰랐습니다.


넥서스7 하나 구입하는것이지만 이것도 엄연히 수입행위이기 때문에


수입신고, 신고수리등등 처음보는것들을 많이 하더군요.


그리고 이때 부가세(구매가격의 10%)를 내라는 문자통보도 옵니다.


이건 빨리낼수록 빨리 진행됩니다.


전 여기서 하루 끌어서 하루가 또 늦어졌네요.



인천공항에서 모든 절차가 끝난이후에는 최종적으로 우리나라 배송업체로 물건이 전달되었습니다.



우리나라 배송업체는 아시겠지만 하루만에 거의 모든 물건이 전국으로 갑니다.


제주도, 산간지역을 제외하곤...거의 그렇죠.


제가 지금 있는곳은 여수인데 서울에서 여수까지도 하루만에 오더군요.


그래서 결과적으로 우리나라 날짜로 13일에 주문을 하였고 내가 받은날짜가 8월 1일이니


정확히 15일이 걸렸습니다.


미국에서 이까지 오는데 통관절차까지 진행해서 15일이면 괜찮은거 아닌가요?


다만 세금, 구매대행 수수료등이 나가서


최종적으로 제가 계산한건 318달러정도 계산했습니다.


환율로 계산하면 36만원 조금 넘네요


249달러(28만9천원)에 비하면 비싼 금액이지만 우리나라에 들어오게 되면 당연히 붙는 금액이 있습니다.


부과세 10%(2만8천원), 구매대행은 아니지만 중간 소매상이 한번 거치므로 일정금액추가가 된다고 생각하면


우리나라에서도 30만원은 족히 넘을거라고 생각하며 그리 비싼금액은 아닌것같네요.


참고로 제가 구매한 사이트는 아래로 가시면 됩니다.


http://12kongs.appspot.com/


그럼 조만간에 넥7 사용후기도 올리도롭 하겠슴다...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