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념 & 푸념

LG 서비스센터에 대한 고찰...

저는 전자제품을 아주 좋아합니다.

그래서 전자제품을 구매할때 정말 많이 따져보고 당장 인기있는 폰보다는 나중에 어떻게 


주무럭거릴수 있는지를 주로 보는편입니다.


그래서 폰도 넥서스 시리즈만 사고있구요.


그런데 노트북은 X Note를 사용하고있습니다. LG에서 나온놈이죠.


우선 3D 노트북이라는 메리트가 있어서 구매했고 가격대비 사양도 상당히 높은 편이었습니다.


거기다가 구매하게 된 결정정인 이유는 디스플레이 제품이었기 때문에 150만원상당의 놋북을


100만원에 사왔습니다. 4기가 램을 8기가로 올린상태로...


그렇게 구매한 노트북이 LG X Note A540 TE70K입니다.





올 초에 나온 노트북으로 아직 속도도 쌩쌩하고 3D 성능도 만족하고 잘 사용하고있습니다.


뭐 컴퓨터는 왠만해선 AS가는일이 없다고 생각해서 서비스가 어떻든.. 내가 맘에드는 제품을 샀드랬죠.


그런데 얼마전에 윈도우8이 나왔죠.


LG에서도 기존에 발매되었던 노트북에 윈도우8 무료업그레이드도 해주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사용하는놈은 턱걸이로 지원이 안되더군요.. 바로위 A550은 되는데 A540은 안된다니..ㅜㅜ




그래도 뭐 괜찮습니다. 윈도우 설치야 직접 하면 되니까요.


돈주고 사도 되고... 뭐 이렇게 이렇게... 뭐.... 암튼 설치했습니다.


설치는 잘 했는데 큰 벽에 부딪혔습니다.


XNote 전용 드라이버!!!!!!


NVidia 그래픽드라이버, Intel 칩셋드라이버, 이더넷 드라이버, 사운드 드라이버 등등... 직접 구해서 깝니다.


그런데 LG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들... 펑션키(FN)활성화 프로그램 및 XNote만의 특수키(볼륨,3D키)를


사용하게끔 해주는 소프트웨어들...은 깔수가 없죠.


- LG에서 그리 자랑하던 특수키 -



오직 LG에서 만들어 줘야 합니다.


그런데 이런...윈도우8용은 없어서 문의를 했드랬죠




위 내용이 문의에 대한 답변이 온겁니다.


안된다네요... 그럼 앞으로 계속 윈도우7만 주구장창 쓰란소린데...


아니면 특수키들은 버리던지.....


그래도 억지로 윈도우8지원 버전으로 나온 스프트웨어를 깔았습니다.


뭐...가끔 되다가 안되다가를 반복하는데 어디 하소연할데도 없네요 ㅜㅜ;


뭐 정책상 지원이 안되는 노트북이 있을수 있습니다. 당연히 있겠죠.


그게 이해가 안된다는게 아니라 LG에서 만든 노트북만의 특수기능은 OS를 업그레이드를 


하더라도 계속 사용할수 있게끔 최소한의 서비스는 해야하는게 아닌가 모르겠네요.


전체 드라이버 업데이트가 안되는거야 이해할수 있단말입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넥서스4를 기다리던 마음이 조금 더 식어버린 느낌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