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vorite Site

Google, Daum, Naver 한국 지도 1차 대전

구글어스하면 이제 모르는 분이 없는 정도겠죠

구글어스가 처음나왔을때 사람들은 깜짝놀랬습니다. 지구를 뱅뱅 돌리면서 내가 가고싶은곳을

로켓엔진을 타고 날아다닐수 있으니깐요

어떻게 보면 오늘 구글, 다음, 네이버를 비교하는것에서 구글은 빼야할수도 있으나..일단 제맘입니다  :-)

구글에서 구글어스를 내놓았을 때쯔음..나사에서도 비슷한 프로그램을 발표했었죠.

나사에서 가지고 있던 지구 사진들을 조합해서 날아다닐수 있게 했지만 결국 구글의 완승이었습니다.

구글어스는 지구 전체를 3D로 나타내었고 사람들은 자기집을 공중에서 내려다보았죠. 처음에 여기 재미붙인분은

하루종일 구글어스로 세계여행을 했을겁니다. 저도 그랬지만..ㅋ


서울 남산타워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그리고 에펠탑입니다. 에펠탑은 위 그림과 같이 사진으로 바로 볼수가 있죠. 360도 회전가능한..

근데 우리나라는 주요도시에만 아주 드물게 이런 서비스를 지원하고

시골의 경우에는 그냥 산밖에 없는 그런 상황이어서 국내이용자들의 불만(이만하면 됐지..)이 늘어가는

쯔음에 다음에서 지도를 만들어 냈습니다.


부산의 서면입니다. 차가 몇대가 있는지까지 선명하게 보여줍니다.


해운대의 로드뷰입니다. 구글씨가 보여주는것과 같이 다음에서는 한국을 다 보여주네요

다음은 한국의 시골, 도시 할것없이 모두 똑같은 해상도로 다 보여줍니다. 다만 로드뷰는 아직 전체는 아니지만

아주 빠른속도로 업데이트를 하더라구요

이상황에서 우리나라 최고의 검색엔진 네이버가 가만이 있질 않네요

다음과 거의 비슷한 시점에 위성사진으로 지도를 냈지만 다음의 선명도를 따라가질 못했죠.

그런데 얼마전에 네이버에서 독특한 서비스를 보여줬네요

다음에서 차를 타고 우리나라 다로를 보여줬다면 다음은 비행기를 탔더라구요 ㅋㅋ


부산 광안리에서 광안대교를 멋지게 바라보면서 한컷했습니다.

네이버에서 파노라마라는 이름으로 이번에 내놓은 서비스입니다.

물론 다른것과 같이 빙빙 돌아가며 360도 아니 위아래까지 다 가능합니다. 화면에 보이는 빨간색 비행기 모양을

클릭하면 그 위치에서 촬영한것을 볼수가 있스빈다.

그리고 왼쪽하단을 보시면 "수영만  2009. 01"이라고 적혀있죠 촬영날짜네요

다음이나 구글씨는 몇년전에 찍은것같은데 가장 최신정보라는걸 알수가 있네요



요즘 우리는 너무 재미있는 세상에 사는거같네요

구글과 다음, 네이버가 우리나라에서 싸워주고  세계에서는 구글과 애플, 노키아가 폰으로 전쟁을 치뤄주고

MS와 구글은 아주 오래전부터 싸우고있었고 ㅋ

구글이 싸움꾼인가?? 암튼 바라보는 입장에선 재미있네요

이런것들이 많을수록 회사, 학교에서 만들어지는 보고자료, 리포트는 화려해져야 한다는 슬픈사실도 있지만..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