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 창고/Computer ETC...

아직도 Torrent를 안써보신분을 위한 강좌

이제 우리나라에도 토렌트를 사용하는분이 많이 있는 와중에 아직도 토렌트가 뭔지...
그리고 그게 좋다는이야기는 들었는데 아직도 어떻게 접해야 하는지 몰라서 유료사이트에서
영화, 드라마 등을 다운받는 분을 위해서 아주 간단하게 사용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Torrent가 뭐냐?

짱공유, Q파일, 프루나 등과 같이 돈을 지불하거나 다른방법으로 얻은 포인트를 가지고 다운받는 사이트로 착각하시는분이 많던데 그게 아닙니다.

Torrent는 일종의 그룹이라고 보시면 쉽겠네요.
Torrent다운로드 프로그램만 있으면 0.1메가 정도의 파일만 가지고도 몇기가의 파일을 다운받을수 있습니다.

특히 Billboard순위권안에 들어간 엘범같은경우에는 검색부터 다운까지 5분이면 순식간에 받을수 있을정도입니다.

확장자는 *.torrent입니다.




2. 그럼 일반 파일공유 사이트와 뭐가 틀린가?


국내에 있는 파일공유 사이트의 경우 해당 사이트에서 파일을 공유해두었거나 해당 사이트의 전용프로그램을 실행시켜둔사람에게서만 다운받는 형식입니다.


그러나 Torrent는 여러가지의 Torrent 다운로드 프로그램만 있으면 전세계에서 공유해둔걸 다 받을수 있습니다.

즉, 파일공유가 가능하게 해둔사람이 미국에 있든 국내에 있든 인도에 있든 다들 끌어모아서 다운받는다는거죠.


3. 다 필요없고 사용방법만 가르쳐줘


사용방법은 바로밑에 설명하고 그전에 한가지 설명드릴게 있습니다.


Torrent는 다른사람의 컴퓨터에 파일이 있을경우에만 다운받을수 있기때문에 공유를 걸어둔 사람이 많을수록 다운속도가 올라가고 아닐경우 떨어질수 밖에 없습니다. 이부분은 예전에 독보적인 존재였던 당나귀나 우리나라 프루나와 비슷하죠

잡다한 사설이 필요없는 분을 위해서 여기서 부터만 보면 쉽게 사용할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우선 아래에 링크해둔 torrent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받으시고 설치하셔야 합니다.


위 프로그램말고도 Flashget등 다운로드프로그램으로 가능하지만 utorrent가 제일 많이 쓰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실행후에 아래 파일을 받아서 실행해보세요



Torrent파일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이 Torrent파일에 속해있는 파일이 롤러코스터 방송동영상인겁니다.

위 파일은 한개밖에 없지만 수십, 수백, 수천개의 파일을 걸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제가 본것중에 제일큰 토렌토 파일은 아이폰 어플 26기가짜리인데 내부에 파일이 수천개가 있더군요 ㅎㅎ

자 그럼 다운받을 폴더를 설정하고 확인버튼을 꾹 누릅니다.


이제 다운로드를 시작하는데요 속도한번보시죠. 13.2 MB/s입니다.

저희집이 가정집인데 제컴에서 받을수있는 최대속도가 여기에서 나오네요 인터넷 품질측정속도에도 이정도가 안나오던데 헐~

557메가 받는데 정확히 26초걸렸습니다.

어마어마한 속도죠. 그런데 이런파일은 요즘 많이들 받고있는 파일이라 공유하고있는사람도 대부분우리나라사람이고 그 사람숫자도 많아서 그런겁니다.

내가 이파일을 다 받고나면 곧장 제컴에서 업로드가 시작됩니다. 다른사람들에게 바로 공유가 되는거죠.

이제 다받았으니 저장된 폴더에가서 파일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아주 쉽죠?


4. Torrent파일은 어디에서 구하는가?


위처럼 쉽게 받을수 있는데 그럼 원하는 Torrent파일은 어디에서 구할수 있는냐가 광건입니다.

사실 이게 가장 어렵고도 중요한거죠.

그래서 제가 자주가는 사이트 몇개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국내
 
http://www.baedalnet.com/torrent

http://torrentme.co.kr/

외국

http://thepiratebay.org/

http://www.btmon.com/

http://www.torrentportal.com/

http://www.torrentreactor.net/

위 사이트들 중에 외국사이트의 경우 조심해야할 부분이 있습니다.

제가 소개한 4개의 외국사이트는 조금 덜하지만 대부분의 토렌트 사이트들은 성인광고를 주로 하고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무실에서, 부모님들이 보는 중에, 와이프가 옆에있을때 들어갔다간 낭패를 보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ㅡㅡ;;;

그리고 외국에서 게임등을 받을때 내부에 바이러스가 있을 위험도 도사리고 있기때문에 백신은 항상 돌아가는상태에서 Torrent를 사용하셔야합니다. 이건 필수사항입니다.


5. 5분안에 빌보드 1위 다운 따라하기


이번주 Billboard 1위가 Usher의 엘범이네요.


그럼 우리의 구글씨를 불러서 찾아보도록 하겠슴다.


위 그림과 같이 구글에서 Usher torrent라고 검색합니다.

두번째 내용중에 빨간색 테두리친게 보이네요 바로 뜨죠. 그리고 검색된 사이트주소를 보세요

아까 위에서 추천했던 thepiratebay.org 가 나왔습니다.

토렌트 검색을 자주하다보면 가짜 토렌트 사이트도 많습니다. 그런사이트들은 외워두었다가 구글검색에서 사이트 주소를 보고 무시해버리시면 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Download라는 녹색버튼에 속지 마시고 바로 밑에 빨간테두리를 친

DOWNLOAD THIS TORRENT 를 클릭해서 TORRENT파일을 다운받아서 실행합니다.



실행하면 아까 보셨던것과 같이 uTorrent에서 실행이 되며 내부에 들어있는 파일들이 보이게 됩니다.
mp3파일들이 이쁘게 정렬되어있네요

저장받을 위치를 선택하시고 다운시작하시면 됩니다.




위 그래프는 다운받는동안 속도변화를 캡쳐한겁니다. 시작은 느렸지만 80~90%대까지는 최고속도 1.7 MB/s까지 나오네요. 전혀 답답함이 없는 속도죠 ㅋ


이글이 좋았으면 리플 부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