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념 & 푸념

초계함 침몰에 대한 정부의 거짓말의 한계는??

어제 참 어이없고 가슴아픈일이 일어났네요.

대한민국의 초계함이 침몰했다는 뉴스가 떴습니다.



2MB를 포함한 윗선들은 초비상이 걸렸죠.

원인은 분명 있습니다. 알고있는 사람도 있겠지만.

보도된 기사는 폭발로 인해 배에 구멍이 생기면서 배가 가라앉았다고 했죠.

기사는 오보도일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저도 배의 구조에 대해서 잘은 모르겠지만 정부에서 하는일은 좀처럼 믿기가 힘드네요

그 이유?

군 사고는 가리는것이 너무 많습니다.

자살사고도 그렇고 실탄 오발로 인한 사고도 그렇고 어떤 사고가 생기더라도

장관급까지 그 파장이 올라가는 경우는 덮어버리고 사고자는 그냥 무참히 희생양이 되고맙니다.

실제로 제가 군대에 있을때도 그런일이 있었구요.

최종 보도는 어떤내용이 될지 모르겠지만 있는그대로 보도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한명이라도 생존자가 더 있길 빕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간곡한 기대..불가능할지 모르겠지만

이명박! 거짓말할 궁리 만들지마라!